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책 메인메뉴

책본문

종류 : 종이책

와인 구매 가이드. 2

와인 구매 가이드. 2

미리보기 YES24
저자
손진호 , 이효정 지음
출판사
바롬웍스 | 2008.10.10
형태
판형 A5 | 페이지 수 352 | ISBN
ISBN 10-8995606894
ISBN 13-9788995606896
정가
가격확인중
찜하기

이 책은 어때요? 0명 참여

평점 : 0 . 0

필독

비추 1 2 3 4 5 6 7 8 9 10 필독

이 책을 언급한 곳

리뷰 0 | 서평 1 | 블로그 1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정보 제공 :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강컴닷컴 도서11번가

책소개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실용 와인 정보!

와인 구매 비법을 담은『와인 구매가이드』2편. 이 책은 중고가 와인 150종을 소개한다. 1편은 초보 와인 애호가들을 위해 1만~11만원 대의 와인 150종을 다루었다. 2편은 국내에서 시판 중인 8만~20만원 대의 중고가 프리미엄급 와인 중에서 와인 애호가들이 꼭 마셔봐야 할 와인들만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본문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과 포르투갈, 독일, 미국과 캐나다, 칠레와 아르헨티나, 호주,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지역별로 와인을 분류하였고, 그 안에서 가격대별로 세분하였다. 정통 와인바 리스트 형태를 취했다. 펼쳤을 때 양면이 한 와인을 소개한다.

왼쪽 페이지에는 와인을 만든 생산자나 와이너리에 담긴 역사와 문화적 배경 이야기, 전 세계 유명 와인 전문 잡지에서 받은 상 또는 수상 점수를 소개한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타입, 생산자, 지역, 품종, 명칭 및 등급, 알코올 도수, 용량, 재배 및 양조 과정, 와인의 색상 및 향과 맛에 대한 저자의 시음 노트, 와인과 같이 먹으면 좋은 추천음식, 총평을 제시한다. 와인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팁도 제공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와인 하나하나를 골라서 마시는 법을 일러주고 생산자를 소개한다. 여기에 원산지에 대한 정보에서부터 와인 생산에 관련된 기술적 정보, 생산자와 와인에 얽힌 이야기를 함께 들려준다. 어느 정도 초보 단계를 벗어나 다채로운 와인, 정통 스타일을 느껴보려는 모험심이 생긴 와인 애호가들에게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손진호

저서 (총 4권)

중앙대 와인전문과정 주임교수
프랑스 파리10대학에서 박사과정까지 역사를 전공한 역사학도였으나, 프랑스 농촌생활사에 관한 논문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포도밭의 아름다움과 농민들이 흘린 땀에 매료되어 와인에 자신의 미래를 걸었다. 프랑스에서 와인 관련 교육을 받았으며, 1999년 귀국한 이후 와인 교육 한 분야에서만 종사하고 있다. 이미 와인 교육계에서는 널리 알려진 인물로서 포도 재배, 와인 양조, 소믈리에 실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의 전문 과정부터 초보 와인 과정까지 운영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에서 와인 어드바이저 과정, 와인 소믈리에 과정, 와인 마스터 과정 등 3개 전문과정의 주임교수로 있으며, 상명대학교 외식영양학과에 출강하고 있다. 그리고 백화점 문화센터, 파주시 교육문화회관, 서울시 강남구청 롱런학습센터 등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 와인강좌도 담당하고 있으며, '손진호의 와인캠프'라는 전문 테이스팅 클럽도 운영하고 있다.
그 외 신문, 잡지 등에 와인 관련 글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 [와인] [와인 구매 가이드] [와인 구매가이드2]
번역서 [매혹적인 와인의 세계] [와인테이스팅의 이해] [로버트 파커의 보르도 와인] [파리의 심판]
감수 [만화로 보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와인]중앙대 와인전문과정 강사
현재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 와인전문과정에서 강의하며, 그 외 라 퀴진(La cuisine)아카데미, YZI 수도요리학원, 프랑스 농식품진흥공사(SOPEXA) 등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와인교육과정에서 강의를 맡고 있다. 잡지 및 일간지에 주로 와인과 음식, 와인 테이스팅에 관한 글들을 기고하고 있다.
저서 [와인 구매 가이드] [와인 구매가이드 2]
번역서 [와인테이스팅의 이해] [로버트 파커의 보르도 와인]
감수 [와인의 達人 로버트 몬다비] [와인평론가 로버트 파커]

저자 손진호의 다른 책 더보기
와인 와인 대원사 2014.04.20
와인 와인 대원사 2014.04.20
와인 구매 가이드 와인 구매 가이드 바롬웍스 2006.05.10

저자 이효정

목차

들어가는 말
와인 구매 가이드2 100% 활용하기

전통의 품격, 프랑스 와인-프랑스 와인 산지
FRANCE

다양성의 보고, 이탈리아-이탈리아 와인 산지
ITALY

개성이 넘치는 유럽의 자존심-스페인, 포르투갈&독일 와인 산지
SPAIN
GERMANY

뉴월드 와인의 기수-미국&캐나다 와인 산지
USA
CANADA

안데스의 정기, 열정의 남미 와인-철레&아르헨티나 와인 산지
CHILE
ARGENTINA

21세기 와인 트렌드를 개척하는 호주 와인-호주, 와인 산지 뉴질랜드 & 남아프리카공화국 와인 산지
AUSTRALIA
NEW ZEALAND
REPUBLIC OF SOUTH AFRICA

빈티지
세계 주요 와인 산지 빈티지 평가
와인 구매 가이드2의 must have@buyer's guide
인덱스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리뷰

독자리뷰(총 1건)

리뷰쓰기

미디어 서평 (총1건)

[화제의 책] '와인구매 가이드 2'
[화제의 책] '와인구매 가이드 2'
 최근 몇 년간 와인 붐이 일면서 애호가들이 크게 늘어났다. 와인의 맛과 향에 대한 기호도 다양해지고 ..
미디어다음 | 2008.10.27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가격비교 -

이 책을 판매하는 인터넷 서점이 없습니다.

더 많은 검색결과를 원하신다면?   Daum 쇼핑하우에서 찾아보기   Daum 통합검색 결과보기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추가 정보

상세이미지

상세이미지

와인 구매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꽉 담고 있는 와인의 나침반!
와인숍에서 더듬거리는 건 이제 끝났다!

●와인 애호가들이 꼭 마셔봐야 할 12개국 150가지 프리미엄 와인 안내서

"이 와인으로 살까?"
"그건 좀 달지 않아? 난 드라이하고 아주 풀보디한 게 좋던데. 오늘 삼겹살하고도 안 맞잖아."
"그럼 이 샴페인도 하나 살까?"

대형 마트나 백화점 와인숍 코너에서 자연스레 들을 수 있는 대화다. 실제로 국내에 와인 붐이 분 건 몇 년밖에 안 됐지만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은 크게 늘어났다. 또한 와인의 맛과 향에 대한 기호도 다양해지고 상당한 와인 지식을 갖춘 사람들도 많아졌다. 저렴하고 달달한 와인만 즐기던 입맛에서 좀더 다양하고 풍미가 풍부한 와인을 찾게 되고, 레드 와인만 고집하지 않고 화이트 와인이나 샴페인을 향유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그러나 정말 초절정의 와인 고수가 아닌, 상식적인 수준의 와인 지식만 가진 일반인들로서는 막상 와인을 고를 때 고민되는 건 몇 년 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와인에 대한 상식이 있다는 것과 실제로 좋은 와인을 고를 수 있는 능력은 차원이 다른 문제니까. 더군다나 진열대에 놓인 수많은 와인을 일일이 마셔보지도 않았거니와 특히, 그 와인이 조금 값나가는 와인이라면 더욱 주저하게 마련이다. 괜히 이 와인, 쓸데없이 비싸게 샀다가 후회하는 거 아냐 하는 걱정이 앞서고 대체 무얼 고를까 고민되기 마련이다. 누군가 와인을 잘 아는 사람이 먼저 마셔본 경험담이라도 있으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을 가져봤음 직하다. 바로 이런 와인 애호가들의 절절한 바람에서 출발하여 국내에서 최초로 출간된 책이 『와인 구매 가이드』시리즈다.

이번에 발행한 『와인 구매 가이드 2』는 『1』권에 이어 독자들의 이런 고민과 걱정을 말끔히 씻어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손진호, 이효정 공저의『와인 구매 가이드 2』는 이미 와인 도서 분야에서 판매 부수 2만 부를 상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와인 구매 가이드 1』에 대한 독자들의 더 높아진 수요를 반영한 상위 버전의 책이다.

특히 이번 2권에서는 국내에서 시판 중인 8만~20만 원대의 중고가의 프리미엄급 와인 중에서 와인 애호가들이 꼭 마셔봐야 할 와인들만 엄선하여 수록했다. 이는 이미 1권에서 보여준 국내 와인 애호가들의 뜨거운 호응과 요청을 적극 반영하여 기획한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독창적인 특징은 뭐니 뭐니 해도 와인 하나하나를 골라서 마시는 법과 생산자를 소개한 것이다. 기존의 이미 나와 있는 와인 입문서류의 '와인의 일반 상식, 와인 산지, 품종..' 등을 알려주는 책들과는 성격이 전혀 다르다.
기존 도서가 일반 와인 상식 전달에 그쳤다면, 이 책은 한 걸음 더 나아가 원산지에 대한 정보부터 와인 생산에 관련된 기술적 정보, 생산자와 와인에 얽힌 이야기까지 들려주는 책이다.

즉, 이 책에 소개한 와인 정보를 읽고 마시고 싶어지면 책을 들고 와인숍에 가서 "이거 주세요"하면서 구매할 수 있는 가이드다. 와인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까지 소개해놓았으니 독자들은 150번의 만찬을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와인 구매 가이드 2』가 달라진 점은 바로 이것!

●와인 구매 포인트, 테이스팅 노트, 와인스토리, 매칭되는 음식까지 실용적인 와인 정보로 가득 찼다!

<와인 구매 가이드 2의 주요 구성>

▶테이스팅 노트:『1』권에 이어 와인의 색, 향, 맛을 전문가의 테이스팅을 통해 소개한다.
-시각:다양한 보석과 꽃, 사물에 비유하여 설명하였다.
-후각: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향과 표현을 살렸다.
-미각:산도, 당도, 타닌과 알코올 네 카테고리의 그래프 모양으로 나타냈다.

▶추천 음식:흔히 말하는 마리아주에 충실한 요리들로, 선별 와인과 같이 먹으면 좋 은 음식 소개

▶대상 와인 선정 기준
가격:8만~20만 원대

▶150가지 와인의 등재 순서
국가별, 지역별 분류를 했다. 유럽 국가들을 먼저 소개하고 뉴월드권 국가들을 나중에 올렸다. 유럽권은 명성과 산업 규모의 순서이며, 뉴월드는 미국에서 뉴질랜드까지 소개했다.
▶주요 와인 산지 지도 삽입
각 와인 생산 국가의 기본적인 특성과 품질 요인을 살펴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와인 산지도 각 나라 앞 부분에 삽입했다.

▶와인 종류 분류
색상 분류를 기준으로 레드 ㆍ 화이트 ㆍ 로제를, 당도를 기준으로 스위트와 세미 스위트를 구분했다.

▶품질, 등급 체계
유럽에서는 원산지 명칭의 이름과 등급을 적었고, 뉴월드에서는 일반 와인과 품종와인으로 구별하였다.

▶산지, 지역 정보
국가명 다음에 대지역, 중지역, 소지역 순으로 열거하였다.

▶품종

▶와인 스토리
각 와인에 얽힌 제반 이야기-창립에 얽힌 이야기, 회사의 명성, 오너의 면모, 판매 스토리-를 소개한다.

▶수상 경력, 평가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책꼬리

책꼬리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거나, 연관된 책끼리 꼬리를 달아주는 것입니다. '와인 구매 가이드. 2'와 연관된 책이 있다면 책꼬리를 등록해 보세요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2) 가격비교 (0) 추가정보  책꼬리 (0) 한줄댓글 (0) 맨위로

한줄댓글

책속 한 구절

0/200bytes

퀵메뉴

TOP

서비스 이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