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책 메인메뉴

책본문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미리보기 YES24
저자
이태진 , 조동성 , 김성민 지음
출판사
아이웰콘텐츠 | 2009.10.20
형태
판형 B6 | 페이지 수 117 | ISBN
ISBN 10-8996007064
ISBN 13-9788996007067
정가
5,0002,000원 (오픈마켓)
가격비교 찜하기 eBOOK구매

인터넷서점 (총 1건) 더보기

이 책은 어때요? 8명 참여

평점 : 9 . 4

필독

비추 1 2 3 4 5 6 7 8 9 10 필독

이 책을 언급한 곳

리뷰 4 | 서평 3 | 블로그 63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정보 제공 : 교보문고 YES24 알라딘 도서11번가 인터파크도서

책소개

민족의 변절자가 된 영웅의 아들!

역사학계와 경영학계의 두 거장이 쓴 단편 역사소설『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학자 이태진과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의 후손이자 경영대 교수인 조동성이 원작을 쓰고, 여기에 그들의 제자인 김성민 작가가 살을 붙였다. 역사적 사실에 바탕을 둔 소설 형식으로 영웅 안중근과 그의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은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다. 그리고 1939년 10월 16일, 안중근의 아들 안준생은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 이토 히로쿠니에게 사죄한다. 사람들은 그에게 나라를 팔고 아비를 판 더러운 자식, 친일파, 변절자라고 손가락질 했고 백범 김구는 변절자를 처형하겠다며 안준생의 암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 소설은 영웅의 아들이었던 안준생이 왜 그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를 이야기한다. 영웅 아버지를 두었기 때문에 그 어떤 평화와 행복도 누리지 못하고 평생을 일본의 탄압과 감시 속에 힘겹게 살아야 했던 평범했던 아들. 결국 아버지를 부정하고 겨레를 더럽히는 선택을 강요받는 극단적인 비극에 던져진 안준생의 슬픈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품 조금 더 살펴보기!
여기서는 독립군의 장군이자 위대한 사상가였던 안중근의 새로운 면모도 발견할 수 있다. 독립전쟁 중 포로를 풀어준 일, 한국의 평화뿐만 아니라 동양 전체를 평화를 구상한 일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저자소개

공동 원작 이태진 서울대 국사학과 명예교수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학자. 안중근하얼빈학회 공동회장.
조선시대와 일제강점기의 사회사/정치사 그리고 고종황제의 자력근대화 노력과 성과 등을 주로 연구하던 중, 의사(義士)가 아닌 사상가(思想家) 안중근을 발견하고 그의 진면목을 알리기 위해 원작을 썼다.

공동 원작 조동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학자. 안중근하얼빈학회 공동회장.
조마리아(안중근의 母)의 후손. 일가이기에 들을 수 있었던 안준생의 비극적 역사로부터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기억할 것인가 고민하며 원작을 썼다.

김성민 아이웰콘텐츠 대표
경영학적 이성과 인문학적 감성을 겸비한 젊은 작가. 안중근하얼빈학회 감사.
알려지지 않았던 충격적 역사에 비감(悲感)을 느끼며 두 스승의 원작에 살을 붙였다.

목차

프롤로그
중근
준생
에필로그
깊이 읽기
참고문헌
후기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리뷰

독자리뷰(총 67건)

리뷰쓰기
[펜벗]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 안중근..
http://blog.naver.com/smilelady10/30183182421 (네이버 블로그에 등록했던 서평입니다.) 최근, 독립운동가 안중..
冬花님 | 반디앤루니스 | 2014.11.21
안중근의 아들로 산다는 것
제목이 주는 섬뜩함이 있었다. 안중근이 죽인 이토히로부미가 안중근을 쏘았다? 호감이 갈 법하다. 이 책은 굉장히 짧은 역사소설이다. 폰트도 아주 커..
마노아님 | 인터파크도서 | 2013.10.06
안중근 의사가 아닌 안중근 장군과 그의 가족
'안중근 의사'라고하면 우리 대한민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 모른다고하면, 챙피하지.. 하지만 이 분이 장군이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나 ..
winjeo님 | 인터파크도서 | 2012.05.20
이토 히로부미 , 안중근을 쏘다
     이 책은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장을 지냈던 조동성교수와  조동성 교수의 제자인 김성민의 소설이다. &nbs..
Quarantine님 | 인터파크도서 | 2011.11.08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나의 비스킷으로 처음 본 작품, 이 책은 사람들이 보다 많이 읽어줬으면 하는 저자들의 간절한 바람으로 만들어졌다, 마지막 후기에서 저자들은 이 책을 ..
유리에☆님 | 인터파크도서 | 2011.09.08
어느 누가 그를 변절자라 손가락질 할 수 있을까..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원작 이태진·조동성 / 글 김성민 / IWELL / 2011.05.11. 읽기마침. 단편 ..
thisway님 | 인터파크도서 | 2011.05.12

미디어 서평 (총3건)

백범 선생 아들 "독립운동가 가족의 운명, 가혹했..
백범 선생 아들
[오마이뉴스 김현자 기자]홍거우는 일본인 지역이어서 아버지는 병원을 방문하기가 어려웠다. 당시 나는 어머니 말대로 중국의 고아원에 보..
오마이뉴스 | 2013.12.03
안중근의 아들은 왜 일제의 '개'가 됐나
안중근의 아들은 왜 일제의 '개'가 됐나
[[오마이뉴스 김현자 기자]며칠 후, 위령제가 열렸다. 얼마 전부터 떠돌던 믿어지지 않는 소문을 확인하려는 사람들로 '박문사'는 엄청나게..
오마이뉴스 | 2009.11.15
안중근 아들은 '개처럼 살았다'
안중근 아들은 '개처럼 살았다'
    [북데일리]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첫 장을 넘기려다 고개를 갸우뚱한다. 책 제목이 이..
파이미디어 | 2009.11.09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가격비교 - 오픈마켓서점 2,000

오픈마켓 가격비교
미니샵/판매자 판매가-할인가(할인율) 구매정보
북코아 바로가기 slki0628 5,000원2,000(-60%) 구매하기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추가 정보

상세이미지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다.
1939년 10월 16일
안중근의 아들 안준생, 박문사에서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 이토 히로쿠니에게 사죄한다.


나라를 팔고 아비를 판 더러운 자식… 친일파… 변절자…
사람들은 그에게 호부견자(虎父犬子: 호랑이 아비에 개 같은 자식)라 손가락질했다. 백범 김구는 중국경찰에 요청해 안준생을 죽이려 했다.
영웅의 아들이었던 그가 가슴 아픈 선택을 하고 말았던 이유, 조국으로부터 아무런 보호도 받지 못한 채 변절자가 된 그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 단죄하고 묻어버리기 보다 그를 그렇게 만든 우리 모두의 책임을 반성해봐야 했기에…….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역사학계와 경영학계의 두 거장이 발굴해낸 가슴 아픈 역사


2009년 10월 26일은 안중근이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지 100주년이 되는 날이다. 모든 언론과 국민들의 관심이 자랑스러운 영웅 안중근에게 모아지고 있으며, 그를 기념한 무수히 많은 책과 공연들이 쏟아지고 있다.

그러나 혹시 알고 있는가? 영웅 안중근의 위대한 승리 뒤에 너무도 비극적이어서 누가 감히 꺼낼 수 없었던 처절한 역사가 숨어있다는 것을……. 하얼빈 거사 30년 후인 1939년 10월 16일, 안중근의 아들 안준생은 박문사(일본이 이토 히로부미를 기념하기 위해 남산 장충단에 지은 절)에서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 이토 히로쿠니에게 사죄한다. 아버지를 버린 안준생은 미나미 지로 조선총독의 양아들이 되고, 일본 신문들은 “테러리스트 안중근의 아들이 아비 대신 용서를 구했다!”라고 전했다.
모든 한국인들이 가슴을 치며 안타까워했고, 백범 김구는 더러운 변절자를 처형하겠다며 안준생의 암살을 시도하기도 했다. 한국 근현대사에서 가장 빛나는 영웅의 아들이었던 안준생은 대체 왜 이런 가슴 아픈 선택을 하고 말았을까?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학자 이태진 서울대 국사학과 명예교수와 조마리아(안중근의 母)의 후손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교수가 원작을 쓰고 이들의 제자인 김성민 작가가 살을 붙인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는 역사적 사실에 바탕을 둔 소설형식으로 이 슬픈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전체 120페이지, 1시간이면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지만 가슴에 남는 울림이 무겁다. 영웅 아버지를 둔 덕에 그 어떤 평화와 행복도 누리지 못하고 평생을 일본의 탄압과 감시 속에 힘겹게 살아야 했던 평범했던 아들, 결국에는 아버지를 부정하고 겨레를 더럽히는 선택을 강요받는 극단적인 비극에 던져져야 했던 심약한 영혼의 절규가 들리는 듯하다.
“왜 나는 안준생으로 살 수 없었죠? 왜 나는 내 삶을 선택할 기회도 없이 이런 운명에 던져져야 했죠?”

책에서는 안준생의 슬픈 이야기뿐만 아니라, 독립군장군이자 위대한 사상가였던 안중근의 새로운 면모도 발견할 수 있다. 독립전쟁 중 따뜻한 인간애를 발휘하여 포로를 풀어준 일, 그 일로 적의 습격을 받아 부대가 전멸을 당한 일, 한국의 평화뿐만 아니라 동양 전체의 평화를 구상하고 EU보다 100여년 앞선 동북아 경제공동체론을 주장한 일 등 미처 몰랐던 그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장군 안중근의 하얼빈 거사 100주년을 맞아 가슴 아프지만 꼭 기억하고 되새겨야 하는 것들을 전하는 책이다. 조광한 전 한국가스공사 감사가 저자들에게 제안했다는 제목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가 더없이 서글프다.

책속으로

며칠 후, 위령제가 열렸다. 얼마 전부터 떠돌던 믿어지지 않는 소문을 확인하려는 사람들로 박문사는 엄청나게 붐볐다. 내선일체를 부르짖는 미나미 총독의 연설이 끝나고 이토 히로쿠니가 무대에 올랐다. 이토 히로부미의 아들이라는 소개에 열화와 같은 박수가 터졌다. 미나미 총독이 안준생을 불러 안중근의 아들이라 소개했다. 장내가 더욱 소란스러워졌다. 미나미 총독은 둘을 무대 가운데로 인도했다. 마주보고 섰다. 이토 히로쿠니가 오른손을 내밀었다. 준생은 허리를 숙이고 두 손으로 악수를 받았다. 환호와 탄식이 동시에 터져나왔다.
다음 날, 일본 신문들은 ‘테러리스트 안중근의 자식이 아비 대신 용서를 구했다’고 전했다.
--- 77페이지 <준생> 中

호부견자(虎父犬子)라더군요. 호랑이 아비에 개 같은 자식. 하하…….
그럼 나더러 어쩌란 말입니까? 그 자리에서 제안을 단호히 거절하고 잡혀 죽어야 했나요? 영웅 아버지처럼 위대하고 영광스럽게?
사실 아버지는 재판도 받고 가시는 날까지 시끌벅적하기라도 했지만, 나는 알아주는 사람도 없고 그야말로 개죽음 아니었을까요?
내 형은 7살 나이에 자기가 왜 당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독을 먹고 죽어버렸죠. 나도 그렇게 죽었어야 했단 말입니까? 아무도 기억 못하고 아무런 의미도 없는 그런 죽음을?
왜? 내가 안중근의 아들이어서?
--- 79페이지 <준생> 中

이 책의 목적은 다음 3가지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다.
첫째, 안중근은 의사가 아니라 장군이었다는 것.
둘째, 안중근은 한국만의 영웅이 아니라 동양 전체의 영웅이었다는 것.
셋째, 안준생의 친일이라는 비극적 역사가 있었다는 것.
--- 114페이지 <후기> 中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책꼬리

책꼬리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이거나, 연관된 책끼리 꼬리를 달아주는 것입니다.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와 연관된 책이 있다면 책꼬리를 등록해 보세요
이토 히로부미 안중근을 쏘다 (책꼬리 총 1권)

소설 1

책 정보 별 바로가기 : 책정보  리뷰 (70) 가격비교 (1) 추가정보  책꼬리 (1) 한줄댓글 (0) 맨위로

한줄댓글

책속 한 구절

0/200bytes

퀵메뉴

TOP

서비스 이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