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

책 메인메뉴

책 분류

책본문

'당신의 선택은' 美 인기 토론용교재 연작3권 국내출간

연합뉴스 | 2015.02.03 11:41
(세종=연합뉴스) 김중배 기자 = 두 가지 입장과 관점에 대한 당신의 선택은?

미국내 많은 대학이 토론용 교재로 사용해온 연작물 '당신의 선택은'(Taking Sides. 양철북) 3권이 국내에 번역 출간됐다.

미국 내에선 이미 50여종이 연작물로 출간돼 인기 있는 토론용 교재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책이다. 양철북 측은 우리에게도 많은 시사점을 줄 수 있는 '기업윤리'와 '과학기술', '글로벌 이슈' 등 주제를 다룬 세 권을 우선 번역해 출간했다.

'기업윤리'는 2012년 발간한 12번째 판본을, '과학기술'은 2010년 발간한 아홉번째 판본, '글로벌이슈'는 2010년 발간한 여섯번째 판본을 각각 번역했다.

자본주의로 인간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책은 애덤 스미스의 '국부의 성질과 원인에 관한 탐구', 칼 마르크스·프리드리히 엥겔스 공저의 '공산당 선언'으로 맞불을 놓는다.

2008년 경제붕괴 책임은 금융산업에 있나. 존 보글과 로이드 블랭크페인은 각각 금융인들의 탐욕과 금융분야의 위험 관리에 주요한 경제위기 책임을 지우며 상반된 입장을 펼친다.

'맥그로힐 에듀케이션즈'가 기획한 이 연작물들은 세심하게 선별한 주요 이슈별로 첨예하게 대립하는 견해를 가진 두 저자의 입장을 소개하고, 논점을 대비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고전적 쟁점은 물론, 첨예한 최신 이슈에 대해 당대 전문가들이 내놓는 논거와 상반된 결론을 따라 사유와 토론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고안됐다.

책은 각 이슈별로 논문과 칼럼, 연설문 등에서 발췌한 상반된 두 개의 글을 싣고, 각 이슈에 대한 배경지식과 추가 읽을거리도 덧붙였다. 양철북 측은 국내 독자들의 호응을 살펴 연작물의 추가 출판도 검토한다는 입장이다.

1, 2, 3권 각 696~824쪽. 각권 3만원.

jb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퀵메뉴

TOP

서비스 이용정보